프로덕트 브랜드 디자이너 지원 후기, 2023 트렌드 '디깅모멘텀', 로고 디자인 실패 사례, 프로덕트 센스 등
2022. 11. 15.
[#137] 11월 3주, 주간 디자인 아티클
프로덕트 브랜드 디자이너 지원 후기, 2023 트렌드 '디깅모멘텀', 로고 디자인 실패 사례, 프로덕트 센스 등
이제 정말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. 위클리디는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지려고 합니다. 올해는 2주마다 뉴스레터 발행을 해왔는데요. 내년에는 조금 더 주기가 길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. 생각을 잘 정리해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! 구독자 님, 남은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 만나요!
디지털 프로덕트의 브랜드 디자이너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. 포트폴리오 준비부터 면접까지 과정이 잘 설명되어 있네요. 디지털 제품의 브랜드 디자이너는 화면 안에서의 경험도 고민하고, 브랜드의 경험을 온라인, 오프라인 경계를 두지 않고 생각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.
"<트렌드 코리아 2023>은 ‘디깅모멘텀(Thorough Enjoyment: ‘digging Momentum’)’을 얘기한다. 단순히 취미를 넘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한 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행위를 ‘아름다운 과몰입’, 즉 디깅모멘텀이라 말하며 ‘OO의 진심인 사람’을 표현했다."
내년이 검은 토끼의 해였군요. 🐰 지금까지 다양한 취향을 탐색했다면 내년에는 깊게 몰입하는 게 중요한 키워드인 것 같네요. 디깅모멘텀이란 표현도 재밌네요.